포켓몬의 「기절」과 대전의 승패

상대의 포켓몬을 「기절」시킨 플레이어는 1마리당 1장씩 자신의 프라이즈를 가져옵니다. 먼저 자신의 프라이즈를 전부 가져온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포켓몬의 「기절」

자신의 HP만큼 데미지를 받은 포켓몬은 「기절」합니다.

「기절」 시킨 플레이어

프라이즈를 뒷면이 위를 향하게 한 채로 1장을 자신의 패로 가져온다.

「기절」 한 플레이어

「기절」한 포켓몬을 붙어 있는 카드와 함께 트래쉬하고, 벤치 포켓몬을 배틀 필드로 내보낸다.
이 나오하는 받은 데미지가 70 이상이 되면 「기절」합니다.

가져오는 프라이즈의 장수는 「기절」시킨 포켓몬 1마리당 1장입니다. 여러 마리를 동시에 「기절」시킨 경우에는 그만큼 프라이즈를 가져옵니다.
기술에 따라서는 벤치 포켓몬이 데미지를 받아 「기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전의 승패

아래 중에서 어느 1가지라도 조건을 만족시키면 승패가 결정됩니다.

  • 먼저 자신의 프라이즈를 전부 가져온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 자신의 필드에 포켓몬이 1마리도 없게 된 플레이어는 프라이즈에 상관없이 패배합니다.
  • 덱이 없어져서 자신의 차례의 처음에 덱을 뽑을 수 없는 플레이어는 프라이즈에 상관없이 패배합니다
    (이전 차례에 덱이 없어진 시점에서는 아직 패배한 것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