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라! 포켓몬 EX!!
>
후파 EX의 특성 「밴디트링」
후파 EX의 특성 「밴디트링」으로 덱에서 포켓몬 EX를 패로 가져오자! 필드에 포켓몬을 쉽게 내려놓을 수 있어 상대보다 빨리 배틀을 준비할 수 있다. 후파 EX는 초타입 포켓몬이지만 포켓몬 EX가 들어 있는 덱이라면 어떤 덱에서라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덱에 넣어 활약시켜보자.
포켓몬 EX를 데려오자
특성 「밴디트링」으로 메가진화 포켓몬도 가져올 수 있다. 덱에서 포켓몬 EX와 메가진화 포켓몬을 같이 가져올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레쿠쟈 EX와 고대능력 Δ(델타)진화를 가진 M레쿠쟈 EX를 같이 가져왔다면, Δ(델타)진화의 효과로 필드에 처음 나온 포켓몬이지만 바로 메가진화할 수 있다.
다양한 포켓몬 EX를 만나보자!
확장팩 제7탄 「밴디트링」에는 후파 EX 이외에도 강력한 포켓몬 EX가 등장한다.
루기아 EX는 무색 타입으로 어떤 덱에서라도 활약시킬 수 있다. 기술 「에어로볼」은 더블 무색 에너지 1장을 붙이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서로의 배틀 포켓몬의 에너지가 많아질 수록 데미지가 올라간다.
큐레무 EX의 기술 「얼다세계」는 상대의 포켓몬 전원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상대는 벤치에서 포켓몬을 키우기 힘들어진다. 또한 기술 「아이스칼리버」는 130데미지를 주면서 이 기술을 받은 포켓몬이 기술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든다. 기술 사용을 막아버리면 어떤 상대도 무섭지 않다!
괴력몬 EX의 기술 「깊은분노」는 데미지카운터가 올라가 있을 수록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17개(170데미지분)가 올라가 있다면, 무려 340데미지를 줄 수 있다.
색이 다른 전설의 포켓몬! UR(울트라레어)로 등장!
색이 다른 원시그란돈, 원시가이오가, 메가레쿠쟈가 울트라레어의 메가진화 포켓몬으로 등장!!
UR(울트라레어)는 RR(더블레어), SR(수퍼레어)보다 더욱 희귀한 카드이다.
고대능력 Θ(세타)맥스가 첫 등장! 새로운 고대능력으로 HP를 모두 회복시키자!
새로운 고대능력 「Θ(세타)더블 」 「Θ(세타)스톱」
고대능력 「Θ더블」을 가진 포켓몬은 「포켓몬의 도구」를 2장까지 붙일 수 있다. 기술의 데미지를 올려주는 「힘의머리띠」나 상대의 기술 데미지를 줄여주는 「딱딱한부적」등을 함께 붙여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하자!
고대능력 「Θ스톱」을 가진 포켓몬은 상대의 포켓몬이 가지고 있는 특성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상대에게 방해받지 않고 자신의 전략대로 플레이하자!
나무킹 EX 메가진화!
나무킹 EX는 진화하기 전에도 빨리 공격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풀 에너지 1개로 기술을 사용할 수 있고 동전을 던져서 앞면이 나오면 독, 잠듦 상태로 만들 수 있다.
메가진화한 M나무킹 EX는 고대능력 「Θ스톱」을 가지고 있어 상대의 포켓몬의 특성을 받지 않고 싸울 수 있다. 나무킹 EX를 M나무킹 EX로 진화시켜 공격과 회복을 하면서 다른 포켓몬을 키우자.
나무킹 EX에게는 나무킹 소울링크를 붙여놓으면 메가진화하더라도 차례가 끝나지 않고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스타디움 「거대식물의 숲」은 풀 포켓몬이 나오고 바로 진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나무킹 EX는 물론 다른 풀 포켓몬도 빨리 진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