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Y 확장팩 제6탄 「에메랄드 브레이크」TV CM 영상
드디어 「M레쿠쟈 EX」등장!
레쿠쟈 EX의 기술 「라이징번」은 에너지 1개로 포켓몬 EX에게 60데미지를 줄 수 있다! 다른 기술 「용의파동」은 에너지 3개로 상대의 배틀 포켓몬에게 100데미지를 줄 수 있다! 레쿠쟈 EX의 기술은 무색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어떠한 덱에 넣어도 활약할 수 있다!
고대능력 「Δ(델타)진화」를 가진 M레쿠쟈 EX는 레쿠쟈 EX를 필드에 내려놓은 차례에도 진화시킬 수 있다! 그리고 무색 에너지 3개로 강력한 기술 「에메랄드 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있다! 상대보다 빠르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는 강력한 포켓몬 카드다! 자신의 벤치에 포켓몬이 5마리 있다면 150데미지를 줄 수 있다! 스타디움 ‘스카이필드’가 필드에 있어 벤치 포켓몬을 더 내려놓을 수 있다면 더욱 강력해진다!
기술 「에메랄드 브레이크」를 더욱 강력하게!
M레쿠쟈 EX의 기술 「에메랄드 브레이크」는, 자신의 벤치 포켓몬이 많을수록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기술이다! 벤치 포켓몬을 빠르게 내려놓기 위한 카드를 살펴보자!
서포트 「은송」은 자신의 덱에서 무색 포켓몬을 3장까지 선택해서 패로 가져올 수 있다. M레쿠쟈 EX나 레쿠쟈 EX, 벤치에 내보내기 위한 포켓몬 등을 가져오자!
쉐이미 EX를 벤치에 내보내면 특성 「세트업」을 사용할 수 있다! 특성 「세트업」은 자신의 패가 6장이 되도록 뽑을 수 있다. 쉐이미 EX의 특성 「세트업」으로 포켓몬을 뽑았다면 빠르게 벤치에 내려놓도록 하자!
스타디움 「스카이필드」는 M레쿠쟈 EX를 위한 스타디움이라고도 할 수 있다! 스타디움 「스카이필드」가 필드에 있다면 벤치 포켓몬을 8마리까지 내려놓을 수 있다! 벤치 포켓몬을 모두 내려놓았다면 M레쿠쟈 EX의 기술 「에메랄드 브레이크」로 240데미지를 줄 수 있다!
고대능력 「Δ(델타)진화」와 「Δ(델타)플러스」
고대능력 「Δ(델타)진화」는 자신의 첫 번째 차례나 필드에 처음 나온 포켓몬이라도 패에서 진화시킬 수 있다! 상대가 에너지를 붙이기 전에 강력한 기술을 사용해 압도하자!
고대능력 「Δ(델타)플러스」를 가진 포켓몬으로 상대의 포켓몬을 기절시켰다면 프라이즈를 1장 더 가져올 수 있다! 상대의 배틀 포켓몬을 기절시킬 수 있다면 꼭 고대능력 「Δ(델타)플러스」를 가진 포켓몬으로 기절시켜보자!
드래곤 타입의 대활약!
선공 플레이어는 자신의 첫 차례에 기술을 사용할 수 없도록 되어있다. 라티오스 EX의 기술 「패스트레이드」는 선공 플레이어의 첫 차례에도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배틀 시작 후 라티오스 EX에게 필요한 에너지를 붙였다면 망설이지 말고 상대의 배틀 포켓몬을 공격하자! 기술 「빛의파동」을 사용하면 상대의 포켓몬이 사용하는 기술의 효과를 받지 않기 때문에 상대의 전략이 통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삼삼드래 EX의 특성 「드래곤로드」는 필드에 스타디움이 있다면 드래곤 타입 포켓몬들의 「후퇴」에 필요한 에너지가 적어지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전략을 구상할 수 있다! 그리고 기술 「찢기」는 상대의 배틀 포켓몬에게 걸려 있는 효과의 계산을 하지 않기 때문에, 기본 포켓몬이나 포켓몬 EX로부터 데미지를 받지 않는 특성을 가진 포켓몬에게도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더블 드래곤 에너지」는 드래곤 타입의 포켓몬에게만 붙일 수 있으며, 모든 타입의 에너지 2개분으로 작용한다! 기술 사용에 여러 타입의 에너지가 필요한 드래곤 타입에게는 꼭 필요한 특수 에너지이다!